에어캐나다 좌석 변경 수수료 도입 '고객 불만 고조'
기본 요금제 좌석 변경 시 추가 요금 부과 가족 및 동반자 좌석 배치는 기존 정책 유지 기내 수하물 추가 요금 도입, 비용 부담 증가 고객 반발 속에서도 정책 시행 강행

사진-에어캐나다

CKN뉴스
news@cknnews.net
0개의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경제
캐나다 경기 침체 이어지나? 1분기 경제성장률 1%대
캐나다 경제가 미국과의 관세 대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1분기 예상 경제 성장률이 1%대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실질 국내 총생산(GDP)이 0.2% 감소, 1분기 예상 경제 성장률은 1.5%를 기록할 전망이다. 통계청은 "지난 2월 에너지, 건설, 광업 부문의 성장 감소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라며 "서비스업 또한 소폭의 감소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여행
토론토 하이파크 '벚꽃 구경' 언제가 좋을까?
토론토에 봄이 찾아온 가운데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하이파크의 벚꽃 만개 시기를 두고 주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이파크 벚꽃 개화 정보를 제공하는 '사쿠라 인 하이파크(Sakura in High Park)'에 따르면 지난 28일(월) 하이파크에서 올해 첫 벚꽃 개화가 시작됐다. 또한 이번 주말부터 공원 대부분의 지역에서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으며 5일(월)부터 9일(금)사이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하이파크에서 가장 넓은 벚꽃 구역인 체리힐에는 대부분의 나무가 개화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하이파크 외 다른 토론토 도심에서도 벚꽃 구경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토론토 도심 벚꽃 명소로는 트리니티 벨우드, 센테니얼 파크, 토론토 아일랜드 파크 등이 있다.
공관소식
토론토총영사관, 6월 런던,윈저 순회영사 업무 실시
주토론토 총영사관(총영사 김영재)이 온주 각 지역에 거주하는 동포들의 민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순회영사 방문 민원 서비스를 진행한다. 총영사관에 따르면 이번 각각 오는 6월 18일(수)에는 윈저에서, 19일(목) 런던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이케아 캐나다, 봄맞이 특별 세일 시작
가구 및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스웨덴의 다국적 기업 이케아가 봄을 맞아 특별 세일에 들어간다. 이케아 캐나다에 따르면 오는 5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다양한 품목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Hej Days'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이케아 캐나다는 대부분의 품목에 대해 큰 폭에 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며 지점에 따라 경품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기프트 카드 등 현금성 상품이나 푸드 코드에서 식사는 할인 대상에서 제외했다.
이민
노스베이 '농촌이민사업(RCIP)' 대상 직업 발표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시가 농촌이민사업(RCIP) 대상 직업을 발표했다. RCIP는 캐나다 농촌 지역의 인구 및 인력 부족 현상 해소를 목적으로 도입된 이민 프로그램으로 대상 지역 지정 고용주로부터 취업 제안을 받은 근로자에 영주권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지역 정부가 대상 직업군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매년 변경 가능하다. 노스베이시는 올해 RCIP를 위해 총 5개의 직업군을 선택했으며 직업 목록 및 NOC 코드는 다음과 같다.
경제
"세금신고 잊지 마세요" 30일(수) 신고 마감
캐나다 개인 소득세 신고 기간이 30일(수)로 끝난다. 국세청(CRA)은 "지난 2월 24일 시작된 개인소득세 신고 기간이 30일(수)를 기해 종료된다"라며 "이 기간 세금 신고서를 제출하고 신고 결과에 따라 발생한 세금 납부를 마무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치
캐나다 총선 투표율, 1993년 이후 '최고'
지난 28일(월) 치러진 캐나다 총선 최종 투표율이 지난 1993년 이후 최고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선거관리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총선 최종 투표율은 68%로 참가 유권자 수는 1,950만명이 넘었다.
사회
로저스, TTC 지하철 인터넷 서비스 구간 확대
캐나다 대표통신사인 로저스(Rogers)가 토론토대중교통(TTC) 지하철 인터넷 서비스 구간을 확대한다. 로저스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진행중인 인터넷 서비스 구간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최근 지하철 2호선 키플링과 이슬링턴, 킬과 던다스 웨스트 스테이션 사이의 공사가 마무리돼 이 구간 인터넷 및 전화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제
파리바게뜨 캐나다 '가정의달 특별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 캐나다가 가정의달인 5월을 맞아 특별 케이크를 출시한다. 파라바게뜨 캐나다에 따르면 특별 케이크는 모두 7종으로 각각 어머니의날, 졸업, 아버지의날을 주제로 제작했다. 각 주제별 특별 케이크의 판매 기간은 다음과 같다. · 어머니의날 특별 케이크: 4월 30일(수)부터 5월 11일(일) · 졸업 축하 특별 케이크: 5월 1일(목)부터 6월 30일(월) · 아버지의날 특별 케이크: 6월 4일(수) 부터 15일(일) 자세한 행사 정보는 파리바게뜨 캐나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회
기상청 "이번 주 선선한 날씨 이어질 것"
29일(화) 토론토의 낮 최고기온이 24도를 넘어서며 완연한 봄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캐나다 기상청이 이번 주 선선한 날씨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30일(수)일 아침 토론토의 기온은 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0도를 기록할 예정이며 이는 다음날인 목요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많이 본 뉴스